보통 거지런의 대명사하면 4-3E 거지런을 떠올린다.
그리고 수 많은 유저들이 4-3E거지런을 돌고 또 돈다. 적은 자원소모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자원을 축적하면서 레벨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인기있는 레벨링이다.
자원은 아예 바닥을 기는 것은 아니고 어느정도 쌓였고, 또 자원은 모으고 싶어서 어디에서 거지런하면 좋을까 생각했는데
바로 5-2E가 보였다.
5-2E를 거지런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4-3E은 75레벨부터 경험치에 불이익이 생기고 5-2E의 경우 88까지라서 75-88사이에 키우면 매우 좋다고 생각이 되었다.
그리고 그만큼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거지런을 돌기로 마음을 먹었고 실행으로 옮겼다.
1. 편성 및 진형
먼저 편성의 경우 4-3E 거지런 소대와 달리 기사가 한명 더 추가가 된다. 그래서 예비소대도 AR 2명을 넣어주는 것을 사진을 통해서 알 수 있다.
4-3E 거지런의 편성은 보통 1SG(1SMG) 1RF/AR (5링) 손님 3명(육성할 인형) 이렇게 편성하고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다.
하지만 5-2E는 생각보다 많은 적이 나오고, 난이도도 더 높기 때문에 딜러1하나로는 문제가 발생한다. 그러므로 딜러 즉 버스기사를 2명으로 하는데 무조건 AR로 해야한다. AR에서도 류탄계열 AR을 쓴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정리가 가능하다.
HK416/FAL/m4 소프모드 등등을 고려해주는 편이 매우 좋다. 류탄계열이 없다해도 사진의 ST AR-15/FNC 처럼 평범한 AR이어도 5링만 걸어준다면 손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물론 RF로 할 수 있지만, 사속이 느리기 때문에 SG 혹은 본인이 상처나는 경우가 나타난다.
그것은 아래의 진영을 보고 설명하겠다.
진영의 모습을 보면 알겠지만 최전방 SG가 탱킹하고 손님인 엠피오와 스터그44가 위치하고 양옆에 AR을 배치하였다. 만일 이 자리에 RF가 들어간다면 SG가 탱킹하다가 넘치는 철혈들이 딜러진에게 직접 딜을 넣는 상황이 나오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AR 2명을 활용해서 손쉽고 빠르게 철혈을 정리해야 한다. 물론 여기서 SG를 안쓰고 SMG를 써도 되긴하나 생각보다 많이 상처 난다는 점을 인지해야한다.
2. 5-2E 거지런 실시
예비AR 소대는 지휘부에 두고 탄약/식량을 보충한다.
그리고 5-2E 거지런을 운전하는 버스소대는 7시 지역의 헬리포트로 호출한다.
다음은 아래 사진처럼 철혈 지휘부까지 이동하면 되겠다.